최종편집 2024-04-25 12:53 (목)
한림공고,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MOU 체결
상태바
한림공고,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MOU 체결
  • 승인 2020.07.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지난 7월 24일, 대전광역시 유성에 위치한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에 관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림공고를 포함해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 협업 고교’에 선정된 전국 14개 권역별 공업계열 고등학교의 교장 및 교원,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 및 임직원 등 47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에 관한 상호협약서를 서로 교환하고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의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한림공업고등학교 강순구 교장은 “작년 9월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 지사와 업무협약을 맺은 후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울러 이번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와의 업무협약은 전문기술 인력양성과 지역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학협력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교육 협업 고교 사업’은 전국 98개의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가 응모해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한림공고 등 14개 학교가 선정되었다.

 이 사업에 선정된 학교는 향후 2년간 산학협력 고등학교 자격이 유지되고, 교육 수료생은 한국가스기술공사 공개 경쟁 채용 시 필기전형을 졸업 후 3년간 우대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림공고와 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는 앞으로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교원 및 학생의 산업체 현장 참여, 기술교육생 채용 및 취업 연계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