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8:57 (목)
장마끝 무더위 시작, 폭염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상태바
장마끝 무더위 시작, 폭염대비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 승인 2020.08.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방문건강관리 및 홍보 실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장마 이후 본격적인 여름더위가 시작되면서 취약계층 대상 폭염대비 건강관리 및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폭염주의보는 일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이며, 서부지역의 경우 장마 끝남과 동시에 첫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고령, 거동불편자, 독거노인 등 폭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은 여름철 온열질환 위험성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상태 체크와 관리가 필요하다.

 폭염특보 발효 단계에 따라 여름철 폭염대비 자가관리가 어려운 대상에 대해 보건소 방문간호사 등이 직접방문 및 안부전화를 통한 건강관리를 강화하고, 폭염대비 조호물품 제공 및 여름철 건강수칙을 홍보한다.

 평상 시 여름철 폭염 대비 예방수칙․행동요령 등을 안내하고 쿨스카프, 쿨토시 등 조호물품을 제공하며 폭염주의보나 폭염 경보 발령 시 문자 또는 안부전화 발송을 통한 건강 모니터링 및 폭염 대비 건강관리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고위험군은 직접 방문을 통한 온열질환 및 심뇌혈관질환 증상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응급상황 시 비상연락처를 안내한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적정한 수분섭취,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외출 시 햇볕 차단을 통해 시원하게 지내기 등 지속적으로 건강 취약계층의 온열질환 예방 관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관련문의: 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 ☎760-6242)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