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2:15 (금)
제주청년센터,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청년의 품격’ 실시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 ‘청년의 품격’ 실시
  • 승인 2020.08.1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0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신청

 제주청년센터에서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취업성공 지원을 위해 8월 10일부터 제주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 ‘청년의 품격’을 실시한다.

 제주지역에서 거주하거나 활동는 청년 구직자(만 19세~39세)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대여기간은 4박 5일이다.

 대여품목은 남성정장과 여성정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남성정장은 ▲상의(자켓) ▲하의(바지) ▲와이셔츠이고, 여성정장은 ▲상의(자켓) ▲하의(바지, 치마) ▲블라우스(긴발, 반팔)이 포함되어 있다.

 신청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회원 가입 후, ‘청년의 품격’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해 담당자의 승인 문자를 받고 제주청년센터에서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정장 수령 시, 주소지 또는 도내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지참해야 하며, 대중교통 이용이 잦은 청년층의 접근성과 편의성 증진을 위해 이전한 위치인 제주청년센터(제주시 중앙로 53)로 방문하면 된다.

 또한, 개인별 체형에 맞는 색상 등을 추천해 청년들이 편안하게 정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정장 이용을 위해 수선 및 세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구직에 어려운 과정이 제주청년 구직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사업을 통해 제주청년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청년센터는 7월 말 제주시 중앙로사거리에 위치한 천년타워(제주시 중앙로 53) 5-6층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으며, 청년의 커뮤니티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또는 (☎ 064-757-9400, 070-4235-9495)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