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제주고, 꿈·끼 탐색주간 진로프로그램 운영 및 랜선 예술제 개최
상태바
제주고, 꿈·끼 탐색주간 진로프로그램 운영 및 랜선 예술제 개최
  • 승인 2020.08.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진로 체험·예술적 재능 발휘 기회 제공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학기 말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 꿈·끼 탐색주간에 진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랜선 예술제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 프로그램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 만화 및 캐릭터 제작, 캘리그라피, 목공예, 도자기공예, 영상촬영 편집, 모델, 보컬, 방송댄스, 성우, 3D프린터, 자율주행자동차, 드론교실, 중장비체험, 용접체험, 아이엘츠 시험, 중국어인증시험, 제과제빵, 바리스타교실, 바텐더교실, 사격교실, 골프교실, 천연화장품 만들기, 페브릭소품만들기, 교악대, 공예교실 등 1·2학년용 31강좌와, 취업면접, 취업자소서, 대입준비, 컬러링, 뷰티 디자인, 인문교양, 체력단련 등 3학년용 13강좌를 개설해 4일간 오전 4시간씩 운영했다.

 진로 프로그램 신청은 코로나19 휴업기간에 원격수업으로 활용했던 구글 클래스룸 설문 기능을 이용해 학생들이 가정이나 학교에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외부 강사는 제주시진로지원센터에서 15명, 제주과학문화협회에서 2명, 그외 학과 자체에서 전문강사를 섭외해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내실화를 기했다.

 특히, 꿈․끼 탐색주간 중 오후 활동은 학생자치회와 제주고 방송국에서 랜선 예술제를 기획해 비대면이지만 영상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평을 받았다.

 예술제는 첫날 복면가왕 노래 경연, 둘째날 개별반 샌드아트 및 방송댄스 공연, 셋째날 교악대 및 밴드 공연으로 진행되었는데, 출연진들이 체육관 무대에서 학생회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공연을 펼치고, 방송국 기자들이 이 장면을 촬영해 인터넷을 이용한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내보냄으로써 교실에 있는 학생들이 바로 시청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공연 중간에 실시간 경품 추첨과 전화 통화를 통한 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들이 흥겹게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했다.

 제주고 고용철 교장은 “특성화고답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교과서 중심의 교과활동에서 벗어나 생동감 넘치는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이번 꿈·끼 탐색주간 운영은 그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조되는 시점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실시간 유튜브 방송 형태로 기획한 랜선 예술제는 새로운 학교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