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3:24 (목)
〔기고〕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
상태바
〔기고〕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
  • 승인 2020.08.2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정현 / 바르게살기운동 효돈동위원회 총무
▲ 강정현 / 바르게살기운동 효돈동위원회 총무

 천만 자동차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우리들은 복잡한 도로 위에 교통법규를 무시한 채 불법 주정차 되어 있는 차량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보통 우리 주위의 운전자들은 불법 주‧정차를 교통 흐름에 방해되는 단순한 불법 행위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의 길을 방해하지 않고 직접적인 피해가 없다면 그 폐해성에 대해 간과하는 것이 현 실정이다.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서는 제도적인 장치도 중요하지만 모든 운전자의 올바른 마음가짐, 인식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불법 주정차하는 운전자들의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 남들도 다 하는데”, ”잠깐이니까 괜찮겠지” 등의 안일한 생각과 타인에 대한 무관심이 결국 잠재적 교통사고의 발생 위험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우리는 종종 불법 주차를 저지르는 얌체 운전자들 때문에 교통 흐름이 방해되고 사고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친 결과 대형 인명사고로 발전되는 경우를 흔히 접할 수 있다. 나 자신이나 내 가족들이 사고의 당사자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고 우리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의지와 올바른 시민의식을 갖고 교통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우리 가족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서 더 이상 “나 하나쯤은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보다 ”나라도 하지 말아야지”라는 양심적인 생각이 더욱 필요하고 또한 절실하다고 생각한다.

 천만 자동차 시대, 서로에 대한 배려와 우리 가족 및 지역사회를 위하는 마음가짐을 가진다면 교통 문화 선진국으로서 기쁨을 향유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불법 주정차가 근절되어 교통사고로 인하여 아까운 인명들이 희생되는 안타까운 일들이 크게 줄어들기를 간절히 소망해 본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