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2:15 (금)
제주 스타트업·벤처기업 만남의 장 마련
상태바
제주 스타트업·벤처기업 만남의 장 마련
  • 승인 2019.11.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혁신기업 축제, ‘2019 스타트업 & 벤처기업 스피크아웃’
11월 16일, 도전과 실패·성공경험 공유하며 새로운 성장 모색

 도전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제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선후배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테크노파크를 비롯한 10개 기업지원기관 주관으로 ‘2019 스타트업&벤처기업 스피크아웃’이 오는 11월 16일 토요일 오전 10시, 제주혁신성장센터(첨단과학기술단지 내)에서 개최된다.

 제주 혁신기업들의 축제인 ‘2019 스타트업&벤처기업 스피크아웃’은 ‘제주가 꿈꾸는 새로운 내일, 제주를 바꾸는 우리의 약속’을 주제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기업인들의 생생한 사례 발표를 통해 도전과 실패, 성공의 경험담을 공유하고, 신생 기업들의 다양한 고민들을 함께 풀어가는 공유마당 등 새로운 변화 흐름에 대응한 만남과 교류의 장이 이어진다.

 특히 1부에서는 도내 스타트업의 이야기들이 이목을 끌 전망이다. 학습에 게임기술을 접목한 언어학습앱을 개발해 KDB넥스트라운드로부터 3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캐치잇플레이 최원규 대표가 제주에서 창업해 글로벌 진출 과정에서 겪은 경험담을 발표할 예정이다.

 설립 3년 만에 ‘디지털 스탬프’ 서비스를 개발해 제주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는 ㈜박스트리 지광재 대표, 제주 캐릭터와 제주 천연원료를 활용한 유아용 유기농 캐릭터 화장품 개발에 성공한 ㈜엘로이즈 조용우 대표가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과 해결방법을 공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연계하기 위하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참여기업과 패널간 제주 스타트업&벤처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원 및 협력방안에 대해 산·학·연·관 등 분야별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게 된다.

 2부 행사는 ‘현장에서 답을 찾다’를 주제로, 제주시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참여기업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직접 기업 현장을 방문하고 소통과 체험을 통해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스타트업, 벤처기업 CEO 또는 임원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행사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1월 8일까지 제주스타트업협회(720-3030)에서 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기업지원단 720-3073)에서 확인가능하다.

 손영준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인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창업지원정책을 개선하고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서 “앞으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 지역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