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2019 제주 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 다양한 애니캐릭터 퍼레이드
상태바
‘2019 제주 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 다양한 애니캐릭터 퍼레이드
  • 승인 2019.11.03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인기 마블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 히어로로 깜짝 변신
道, 서귀포시 문화도시 육성 위한 다양한 콘텐츠산업 개발·지원 약속

 제주를 대표하는 만화·애니메이션 축제 ‘2019 제주 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이 서귀포시에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관련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취지로 개최됐으며, 행사가 개최되는 서귀포시를 만화·애니메이션 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원희룡 지사는 3일, 서귀포시 아시아 CGI 애니메이션센터와 문부공원 일대에서 개최된 ‘2019 제주 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 캐릭터 퍼레이드’에 직접 참여해 어울리며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이날 퍼레이드 행사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관광객, 지역주민, 도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원 지사는 퍼레이드에서 마블 시리즈 인기 히어로 캐릭터 ‘닥터 스트레인지’로 깜짝 변신해 어린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참가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원희룡 지사는 행사를 마치며 “서귀포시가 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의 개발과 육성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이어 “제주도정에서도 서귀포시 아시아 CGI 애니메이션센터를 비롯한 문화 컨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는 서귀포시 아시아 CGI 애니메이션센터와 문부공원 일대에서 만화·애니메이션 관련 전시, 체험, 공연, 코스프레,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만화·애니메이션 등 문화예술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 최초의 유통중심형 제작지원센터인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를 지난 2016년 5월에 개관했으며, 매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