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9:32 (금)
제주고는 꿈의 무대, 네 꿈을 펼쳐봐!
상태바
제주고는 꿈의 무대, 네 꿈을 펼쳐봐!
  • 승인 2020.09.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고, 2학기 이후 졸업까지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9월 3일과 4일 2일간 1학년을 대상으로 그동안 활동을 피드백하고, 1학기 이후 졸업까지 학년별 로드맵 설계를 위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한라의 웅장한 기상과 태평양의 심오한 지혜를 품은 이곳, 제주고는 꿈의 무대, 네 꿈을 펼쳐봐’라는 주제로 1학기 활동을 피드백 및 평가하면서 배려와 존중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및 애교심 함양을 통해 특성화고 생활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라는 인식과 함께 자신의 미래에 대한 확실한 목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학교생활을 돌아보고 고등학교 생활에 기대하고 있는 부분을 서로 공유하며 그러기 위해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 권유하고 스스로 알 수 있도록 했으며, 고등학교 생활 목표를 넘어 인생 목표까지 설계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만다라트 작성, 조별 모형 협동 비행기를 만들어 함께 공유하는 꿈을 싣고 날리기 등으로 미래의 희망과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미래의 인재상을 알려주고 사회로 나갈 수 있는지 등을 알려주어 본인이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확실한 가치관을 심어 주었다. 특히 조별 모형 협동 비행기를 만들어 함께 공유하는 꿈을 싣고 날리기는 재미와 즐거움을 더해주면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진로프로그램이 즐겁고 재미있고, 제주고에서 꿈이 생겼는데, 남은 기간 열심히 노력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하고 싶다”고 밝고 힘찬 표정으로 소감을 피력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