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제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및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및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승인 2020.09.1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관장 김경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독서문화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내 인생의 책 한 권: 서로 서로 독서로’를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 누구나 감명 깊게 읽은 책에 대한 느낌글이나 추천글을 응모하면 우수작을 선정한 후 홈페이지에 전시하고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9월 1일(화)~29(화)까지 제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지난 8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달 1회 운영되는 ‘독서퀴즈 챌린지’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정 도서에 대한 독서퀴즈 응모자 중 정답자 60명을 추첨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9월 챌린지는 9월 2일(수)부터 17일(목)까지이며, 제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아울러, ‘어린이 책 꾸러미’와 ‘중학교 신입생 책 꾸러미’를 통해 초등5~6학년과 중학교 1학년 총 350명에게 우수도서를 선정·배부했으며, 홈페이지에 느낌글 쓰기 및 독후질문지 작성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스토리 보드게임을 활용한 ‘온가족이 함께 동시 짓기’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단위 독서활동을 독려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온 책 읽기를 위한 사서 추천도서 목록’을 발간해 어린이들의 독서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로 위축된 독서 활동을 다시금 활발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