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7:59 (화)
서귀산과고, 제주 재향군인회 군(軍)특성화고 장학생 선발
상태바
서귀산과고, 제주 재향군인회 군(軍)특성화고 장학생 선발
  • 승인 2020.09.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를 지키는 아름다운 동행!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송재우)는 9월 22일, 제주특별자치도 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와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에서 추진 중인 ‘인력맞춤형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체결에 따른 2020년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재향군인회는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 군(軍)특성화고 학생 6명을 대상으로 각 5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의 탄탄한 관계 형성으로 상호 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한 전문기술을 겸비한 해군(軍) 전문부사관을 양성하게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와 제주특별자치도 재향군인회는 군(軍)특성화고 학생들에게 호국보훈 안보활동을 위한 현장교육 활동 지원, 애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 계승을 위한 추모사업 추진협력, 현충시설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홍보활동 및 환경정화활동 협력, 애국정신과 자주국방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홍보 및 견학 활동지원, 나라사랑 안보교육 및 애국심 고취를 위한 특강지원 등을 위한 협약을 2019년에 체결했다.

 한편,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산․학․군 기술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軍에서 소요되는 전문기술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복무 중에는 전문분야에 보직하여 경력과 전문성을 계발하며, 전문성을 갖춘 숙련된 군부사관 인력으로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가 도내 최초, 유일하게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