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20 (금)
김녕초, 세계자연유산 만장굴 탐험을 위한 ‘우리는 만장굴 꼬마탐험대’ 체험활동
상태바
김녕초, 세계자연유산 만장굴 탐험을 위한 ‘우리는 만장굴 꼬마탐험대’ 체험활동
  • 승인 2020.09.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녕초등학교(교장 고숙이)는 9월 24일 유치원 원아들과 1~6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9월 찾아오는 현장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세계자연유산 만장굴 탐험을 위한 ‘우리는 만장굴 꼬마탐험대’ 체험활동을 교내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사전 계획했던 교외 현장체험활동을 교내에서 할 수 있도록 변경해 운영했다.

 세계자연유산으로서 만장굴의 가치를 알고, 만장굴을 처음 발견한 부종휴 선생과 그때 함께 활동했던 꼬마탐험대의 여정을 그리며, 각 학년에 맞는 만장굴 관련 프로그램 체험과 만장굴 문예 창작 교내 대회를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는 △우리는 만장굴 꼬마탐험대 체험 프로그램(우리는 만장굴 꼬마탐사대 과정드라마 체험, 나만의 만장굴 팝업북 만들기, 거북바위 입체 액자 만들기) △만장굴 문예 창작 교내 대회(만장굴 그리기, 캐릭터 만들기, 만장굴 글쓰기, 만장굴 만화 그리기)로 구성했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만장굴을 발견한 김녕초 선배들의 모험심과 탐험심을 배우고, 만장굴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만장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뿌듯해 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