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7:45 (금)
“청년권리 한 발 장전! 탕! 탕! 탕!”
상태바
“청년권리 한 발 장전! 탕! 탕! 탕!”
  • 승인 2020.09.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센터, ‘2020년 제주청년 권리장전’ 2차 ‘기초 부동산’ 온택트 강의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는 지난 9월 26일, 청년의 기본 권리에 대한 해답을 찾는 ‘제주청년 권리장전’ 2차 ‘기초 부동산’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공공기관 운영중단으로 실시간 온택트(온라인, 언택트)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부동산의 분류 ▲임대차 제도의 분류·이해 ▲전세제도 및 보증금 설정과 유의사항 ▲전세금, 보증금, 월세 시세수준 확인 방법 ▲최근 임대차보호법 관련 이슈 정리 등 궁금했던 내용을 설명하고, 실시간 대화창을 통해 열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제주청년 권리장전’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주체적인 삶에 대한 높아진 수요를 반영한 사업으로 전문가 특강·자문 등을 통해 필요 정보 및 체계적인 사항을 제공한다. 1차 강의는 ‘기초 노동법’ 주제로 지난 7월 말에 진행되었고, 향후 ▲금융 ▲세무/회계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기초 부동산’ 강의를 통해 청년들의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길 바라며, 향후 진행될 강의 또한 코로나 19에 따른 온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진행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