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7 08:13 (수)
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 온라인 워크숍(웨비나) 개최
상태바
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 온라인 워크숍(웨비나) 개최
  • 승인 2020.10.22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일, ‘금융 포용과 번영 증진’ 주제로 12개국 이상 27명 참가

 유엔훈련연구기구(UNITAR) 제주국제연수센터(이하 센터, 소장 설경훈)는 ‘금융 포용과 번영 증진’을 주제로 정책역량강화 국제워크숍을 10월 2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연수센터는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아태지역 개도국 정부부처 공무원 및 시민사회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연수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실시 중이다.

 동 센터는 이번 온라인 과정을 통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구현하기 위한 전략 및 정부의 역할을 논의하고 정책 학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해당 과정 연수생들이 자국 내 지식을 전파하고 금융포용 적용 가능성을 모색해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내 개도국(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부탄,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 인도네시아,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 및 이집트, 르완다를 포함한 총 12개 국가에서 27명의 정부관계자, 시민사회단체, 실무자, 그리고 학계전문가가 참가자로 초대되었으며, 전문가 강의와 상호토론을 통해 금융포용 기반 사회 격차 해소와 포용적 성장에 대한 실제적 지식을 습득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