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00:12 (목)
제주청년센터, ‘오, 마이 엠비티아이!(Oh, My MBTI!)’성료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오, 마이 엠비티아이!(Oh, My MBTI!)’성료
  • 승인 2020.10.2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TI 정식 검사 통해 저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제주청년센터는 지난 10월 24일,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제주도내 청년들의 자기이해를 돕는 ‘2020년 고민나눔 네트워킹 프로그램: 오, 마이 엠비티아이(Oh, My MBTI)’ 행사를 온라인 회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2030세대에 유행하고 있는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제주도내 청년들의 자기이해를 돕고 성향이 다른 사람들과의 사회생활 및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고민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본 행사는 20명 모집에 75명이 신청해 성격유형검사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도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선정된 참가자 20명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을 통한 성격유형검사를 실시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성격유형검사(MBTI)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전문가의 해석을 겸한 유형별 성향 파악, 상황에 따른 유형별 대처방식 등 다양한 내용을 통해 자기성향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만족도 조사결과 참가 청년 모두 자신의 성향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는데 유익했다고 응답했으며, 95%의 청년들이 유사한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비대면으로 진행되더라도 참가하겠다는 의견을 주었다.

 특히, 참여 청년들은 “정식MBTI검사를 통해 추후 진로를 선택할 때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전문적인 테스트로 자신을 더 정확히 알 수 있어 좋았다”는 등의 프로그램 후기를 남겨주어 청년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2020년 제주청년 고민상담 프로그램: 고민 툭!’은 온‧오프라인 고민상담을 통해 제주도내 청년들의 심리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고민상담은 비공개 및 무료로 진행되며 상담분야는 ▲진로고민(진로, 취업, 적성 등) ▲심리고민(자존감, 자기이해 등) ▲연인고민(이성, 커플, 청년부부 등) ▲대인관계고민(가족, 친구, 선후배 등) ▲이별고민(가족의 죽음, 사별 등) ▲기타고민(그 외의 고민) 등 청년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을 주제로 심리전문가의 심층상담을 제공한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차후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비대면이 아닌 대면으로 만나 유형별로 대화를 나누는 등의 시간을 마련해 청년들의 네트워킹이 활발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청년센터는 제주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jejuyout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