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7:59 (화)
제주중앙고, 군부사관 동아리 학생 해병대 부사관 합격 쾌거
상태바
제주중앙고, 군부사관 동아리 학생 해병대 부사관 합격 쾌거
  • 승인 2020.11.1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 김도헌 이주환 임태상 학생.
▲ 사진 왼쪽부터 김도헌 이주환 임태상 학생.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최범윤)는 11월 18일, 해병대 부사관을 지원한 3학년 남학생 김도헌(3-6), 이주환(36), 임태상(3-8) 3명 전원이 해병대 부사관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 학생들은 제주중앙고에서 운영하는 군부사관 동아리 학생들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특강을 수강하고 취업부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1차 필기시험, 2차 신체검사, 3차 면접이라는 관문을 통과해 해병대 부사관 최종 합격의 영예를 얻었다. 10주간의 군사교육 수료 후 해병대 부사관으로 임관하게 된다.

 부사관에 합격한 임태상 학생은 “평소 신체검사는 자신 있었지만, 필기시험이 늘 걱정이었다. 하지만 학교에서 들었던 필기시험 특강을 바탕으로 꾸준히 준비한 결과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었고, 마지막 면접을 앞두고는 선생님들과 준비한 모의 면접이 실전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자리를 빌어 도와주시고 응원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범윤 제주중앙고 교장은 “취업난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전진해 부사관에 합격한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교 운영을 바탕으로 훌륭한 미래 인재를 길러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중앙고에서는 군부사관 동아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 진학 관련 동아리를 운영하며 다양한 특강과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