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道 장애인체육회·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장애인 체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식
상태바
道 장애인체육회·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장애인 체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식
  • 승인 2019.12.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2월 16일, 탐라장애인복지관에서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와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와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는 장애인체육 활성화와 안전, 그리고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는 40여명의 장애인 선수가 취업되어 가까운 체육시설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장애인 체육선수 취업기반 조성으로 취업을 원하는 제주도 장애체육인 모두를 취업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 박종성 사무처장,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류성무 대표, 양승혁 제주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체육회 박종성 사무처장은 “제주도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 체육선수들의 고용을 확대해 선수들이 부담하고 있는 체육시설 이용비, 장비 구입비 등을 해결하고, 장애인 선수들이 마음 편히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며 선수지도자 확충 등으로 선수들의 훈련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 관계자는 “장애인 선수들의 안정적인 체육 활동을 위해 기업의 선수 채용을 홍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