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갤러리 ICC JEJU, 한집 그림걸기 소품전 개최
상태바
갤러리 ICC JEJU, 한집 그림걸기 소품전 개최
  • 승인 2019.12.1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4일~1월 31일, 제주작가 76인 작품 한자리에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ICC JEJU) 3층에 위치한 갤러리 ICC JEJU에서는 제주지역 작가 76인이 참여하는 ‘한집 그림걸기 소품전’이 진행 중이다.

 전시회 제목이 말해 주듯이 이번 전시는 ‘미술이 특별한 사람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의 삶의 한 부분이 되고 일상에서 향유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 전시기간은 12월 14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다.

 이번 전시는 제주지역에서 활동 중인 작가 76인의 작품을 한자리에 총망라해 회화, 조소, 공예 등 다양하고 자유로운 감수성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장 강민석 교수는 “‘한집 그림걸기’는 작가들의 예술적 성취를 소장함으로써 그 예술적 감흥을 나누는 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의 예술적 결과뿐만 아니라 각 장르의 매체적 특성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자유로운 예술적 감수성을 향유할 수 있다”고 밝혔다.

 ICC JEJU 김의근 대표이사는 “소품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의 크기는 비록 작지만 그 속에 담긴 작가 분들의 예술혼과 열정은 영혼을 위로하고 풍요롭게 하는데 조금도 손색이 없다”며, “연말을 맞아 제주 작가들의 멋진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여유롭게 한해를 마무리하고, 나아가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에 소품 한 점을 소장함으로써 문화적 소양을 넓히고 삶의 휴식처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갤러리 ICC JEJU는 지난 5월, 보다 전문적인 전시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새로 오픈한 이래 지역 예술인들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갤러리 ICC JEJU 활성화는 ICC JEJU의 지역 커뮤니티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ICC JEJU는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지역과 상생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 전시 관련 문의 : ICC JEJU 경영기획실 064)735-1001.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