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02 (금)
〔기고〕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며...
상태바
〔기고〕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며...
  • 승인 2020.12.1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운경 송산동주민자치위원장.
▲ 이운경 송산동주민자치위원장.

 지난 2000년 9월19일, 송산동사무소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출범하여 역사를 그려 온지 벌써 20년이 되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하였습니다. 우리 송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강산이 두 번 변하는 20년을 이어왔습니다. 변화하는 강산과 세계정서에 발맞추어 많은 변화와 발전을 하여왔습니다.

 ‘주민자치’가 무엇인지도, ‘주민자치 위원회’에서 어떤 일은 하는지도 모르던 어두웠던 시기에 선봉에 서서 송산동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길로 이끌어 주셨던 역대 위원장님들, 역대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해왔습니다. 지역이 갖고 있는 장점인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관광 인프라와 접목시킨 올레 코스를 활용하여 관광객을 유치시켰고, 지역 경제에 이바지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컴퓨터 교실, 풍물교실, 전통한지공예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지역주민의 문화 향상과 건강 증진에 매우 긍정적인영향을 가져왔습니다. 이 결과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부단한 노력과 지역주민들의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성공적인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우리 주민자치위원회는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껏 해 왔던 것처럼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성실하고 인내하여 목표를 가지고 나아간다면 우리는 또 다른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2020년은 유난히 다사다난한 해 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는 다 지나갈 것이기에 긍정적인 마을을 가져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모두가 함께 노력한다면, 위기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송산동주민자치위원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의 지역을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이 있었기에 소중한 20년의 역사가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송산동을 위해 아낌없는 마음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