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9:04 (금)
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취약노인 보호사업 유공 단체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상태바
마사회 제주지역본부, 취약노인 보호사업 유공 단체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승인 2020.12.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장동호)는 취약노인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12월 10일 시행된 ‘2020년 사랑 나눔의 場’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가 매년 사내 ‘엔젤스 봉사단’ 활동과 5억원 안팎의 사회공헌 기금을 조성해 지역 내 어려운 계층인 독거노인 등을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데,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 나눔의 場’ 행사는 취약노인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독거노인 돌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 단체에 대한 시상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행사 진행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참석자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하고 이를 관계자들에게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장동호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장은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는 앞으로도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가족으로 더욱 다가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동행을 위한 활동을 이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 제주지역본부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이래 ‘가정의 달 맞이 생신상 차려드리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해왔고, 특히 올해는 경로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 돕기로 1억원 상당 긴급구호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