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제주여상, 허유진 지역인재 9급 공무원공채 최종합격
상태바
제주여상, 허유진 지역인재 9급 공무원공채 최종합격
  • 승인 2020.12.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유진 학생.
▲ 허유진 학생.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명화)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0년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선발시험’ 전국 공채에서 허유진 학생이 행정직군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학과성적이 우수한 졸업예정자나 졸업자(졸업 후 1년 이내)를 대상으로 필기시험과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최종 합격자는 2021년에 6개월간의 수습 근무를 거친 후 심사를 거쳐 일반직 9급 국가공무원으로 임용되어 중앙행정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에 합격한 허유진 학생은 “학교에서 교과성적을 유지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힘든 과정이었지만 학교에서 적극적 지원해주어 합격할 수 있었다”면서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무원대비반 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자기주도학습 과정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밝혔다.

 강명화 제주여상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인재 9급 전국 공채에서 합격자를 배출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면서, “학생이 뚜렷한 목표를 갖고 꾸준히 준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취업 프로그램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한 결과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여상은 도내에서 유일한 경영・금융계열 특성화고등학교로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취업처 다변화 및 취업 동기 부여,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