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신년사]김순이 제주문화원장,“가치 있는 사료 발굴로 제주학 발전에 기여”
상태바
[신년사]김순이 제주문화원장,“가치 있는 사료 발굴로 제주학 발전에 기여”
  • 승인 2021.01.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순이 제주문화원장.
▲ 김순이 제주문화원장.

 신축년 새해에 우리 문화원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위축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가려고 합니다.

 문화대학이나 문화학교 강좌를 비대면으로 하되 수강생들의 질문이나 궁금한 사항을 강사가 보다 구체적이고 효율적으로 답변해 드릴 수 있는 방안을 찾을 것입니다.

 특히 제주문화예술재단을 비롯해 제주예총, 제주민예총, 제주문화포럼 등 크고 작은 문화단체들과의 연대를 돈독히 하여 서로에게, 회원과 도민들께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도 머리를 맞대고 모색해나가겠습니다.

 제주학의 초석이 되는 향토사료 발굴은 우리 문화원이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바, 새해에는 더욱 가치 있는 사료를 발굴하여 제주학 발전에 기여코자 합니다.

 이밖에도 우리 문화원이 자랑하는 향토문화연구회·실버합창단·신화전설인형극단을 활성화하고, 느영나영토일예술학교․청소년역사문화교실․어르신문화학교․용연선상음악회․제주목관아 작은음악회 등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을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제주문화원이 하는 일, 하고자 하는 일에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도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