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8:53 (금)
제주중앙고 강은주 학생, MG새마을금고 합격!
상태바
제주중앙고 강은주 학생, MG새마을금고 합격!
  • 승인 2021.01.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은주 학생.
▲ 강은주 학생.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최범윤) 3학년에 재학 중인 강은주 학생이 2020년 하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개경쟁 채용 일반직6급 부문에 최종 합격했다.

 1차 지원서 접수를 통한 서류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2차 필기시험인 인·적성검사와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그리고 3차 심층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이라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강은주 학생은 취업에 대한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취업에 대한 역량과 자질을 키워나갔다. 취업캠프에 참여해 기업탐방을 다니며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을 뿐만 아니라, 취업반 선생님들과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을 익히고 NCS 과정과 맞춤형 심층면접대비 특강을 통해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지난 3년간 중학교를 방문해 신입생 설명회를 주도적으로 진행한 학생으로 학교 홍보에 앞장서 리더십도 키워 왔다.

 MG새마을금고에 최종합격한 강은주 학생은 “취업에 도전할 때마다 응원과 격려 및 적극적인 지원을 하며 이끌어준 학교 취업지원부 선생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후배들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취업의 꿈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취업 소감을 밝혔다.

 제주중앙고 최범윤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졸 취업이 더욱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도전해 취업에 성공한 학생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취업 역량을 갖춘 성실하고 능력 있는 학생들을 양성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중앙고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과후 학교, NCS 채용 대비반, 자기소개서 대비반, 취업 캠프, 취업 특강 등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 후배들의 만남을 통해 취업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