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8:57 (목)
지친 시민들에게 공연예술로 위로와 희망 전한다
상태바
지친 시민들에게 공연예술로 위로와 희망 전한다
  • 승인 2021.01.1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예술의전당 ‘2021 공연 등 라인업’ 공개

 올해로 개관 7주년을 맞은 서귀포예술의전당은 공연 콘텐츠의 수준을 높여 엄선한 ‘2021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는 그동안 축적된 역량과 전문성으로 공연 콘텐츠 수준을 높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공연으로 준비했다.

 현재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객석을 오픈할 예정이며, 직접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상황에 따라 온라인 실황중계도 동시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2월~4월에는 피아니스트의 ‘명품 클래식 시리즈’ 가 펼쳐진다. 2월 첫 번째 무대에는 세계 유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선우예권의 연주를 선보이며, 3월에는 16년만에 처음으로 듀오 무대를 꾸미는 임동민·임동혁, 4월에는 2016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자인 루카스 본드라첵이 무대에 오른다.

 5월에는 대중가수 초청 ‘세대공감 모다들엉 뮤직쇼’, 6월에는 바리톤 김동규·고성현 등 국내 최정상 성악가를 초빙 ‘개관 7주년 경축음악회’를, 7월은 가족 관객을 위한 판타지 발레 ‘피터팬’, 8월에는 6회를 맞아 스토리가 더욱 풍성해진 ‘서귀포 오페라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공연을 연이어 계획하고 있다.

 이외에도 도내 예술단체가 참여하는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 ‘2021 통통 튀는 아트데이 IN 서귀포’, 지역 예술가 발굴 프로젝트 ‘문화를 꿈꾸며, 삶을 노래하며’ 등도 4월부터 공연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사업에 응모해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 유치와 합창·미술·연극 실기교실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과정들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2020년 창작뮤지컬 ‘손 없는 색시’, 국립오페라단 ‘콘서트 오페라 사랑의 묘약’, K-JAZZ와 만나는 주현미 러브레터 등이 선정되어 운영되었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지역간의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제주를 주제로 한 뮤지컬 기획제작, 국공립 및 민간 우수단체 선정공연 등 질 높은 프로그램이 선정될 수 있도록 중앙 공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