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35 (토)
제주도서관, 2021년 코로나 시대에 집콕 독서 지원
상태바
제주도서관, 2021년 코로나 시대에 집콕 독서 지원
  • 승인 2021.01.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서관 홈페이지 비대면 독서문화 코너와 SNS

 제주도서관(관장 고남근)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코로나 시대에 이용자들의 높아지는 독서 열기를 지원하기 위해 도서관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다양한 책을 소개하고 있다.

 새롭게 신설된 제주도서관 홈페이지 비대면 독서문화 코너는 △뉴스와 책 △책 속 문장 △책! 골라주세요 △제주, 그리고 책으로 ‘뉴스와 책’은 그날그날 주목할 만한 새로운 뉴스와 관련해 읽어볼 만한 책을 소개하고 ‘책 속 문장’은 그동안 사서가 읽은 책 속의 인상 깊은 문장을 발췌해 알려준다.

 ‘책! 골라주세요’는 이용자가 읽고 싶은 책에 대해 문의를 남기면 사서가 관련 책을 추천하는 답변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게시한 ‘제주, 그리고 책’은 제주도를 배경으로 하는 책들을 한 권씩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서관의 SNS(instagram 계정 : jejulib)는 이용자들이 알지 못하거나 궁금해할 도서관의 일상과 풍경, 새로운 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며 친구처럼 좀 더 가볍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서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온라인 플랫폼이 질적·양적 독서 정보의 보고”가 되길 바란다며, “이용자들의 독서 활동 지원 방안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