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신청받습니다”
상태바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신청받습니다”
  • 승인 2021.01.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경감으로 조기진단 및 적절한 치료 기회 제공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희귀·난치성 질환자 대상으로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의료비 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은 해당 질환으로 진단받은 산정특례대상자로 등록된 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환자 가구와 부양의무자 가구의 소득·재산 수준이 선정기준에 적합하면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 질환은 만성신부전증, 홍반성루프스, 파킨슨병 등 1,086종 질환으로 지난해보다 72종이 추가 확대되어 지원한다.

 지원 항목으로는 △요양급여비용의 본인부담금 △보장구 구입비 △호흡보조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 △간병비 △특수식이 구입비 등이 지원된다.

 신청은 희귀질환 특례자 등록 신청서와 함께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 및 가족관계등록부, 환자의 통장사본, 건강보험자격여부 및 재산 조회를 위한 개인정제공 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희귀성 질환에 대한 조기진단 및 적절한 치료를 적기에 받을 수 있게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희귀질환 가족의 치료에 대한 심리적 부담 및 의료비 부담을 함께 덜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760-62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