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2:15 (금)
농업기술원, 귀농창업활성화 창업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농업기술원, 귀농창업활성화 창업기본교육 수강생 모집
  • 승인 2021.02.0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8일부터 2월 26일까지 접수…우수수료자는 창업 지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8일부터 26일까지 ‘귀농창업활성화 창업기본교육’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농업인의 창업역량 강화 및 농업기술 기반형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 대상자는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귀농·귀촌 기본교육 중 1개 이상(온라인 교육 수료자 포함) 수료한 자이거나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으로 전업하는 자, 또는 농업에 종사하면서 농식품 가공·제조·유통업 및 농촌 비즈니스를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해 농업에 종사한 자이다.

 교육 내용은 귀농창업의 이해, 1:1 맞춤식 설계 교육, 창업 절차 등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실시간 강의로 전환될 수 있다.

 2021년 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하는 귀농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은 단계별로 이뤄지며, 1단 계 창업기본교육, 2단계 창업심화교육, 3단계 창업지원이다. 이번 교육은 1단계 교육에 해당한다.

 1단계 교육 수강생 중 우수 수료자 20명을 선발하고 심화교육을 통해 최종 창업모델을 개발한다.

 그후 창업모델개발 발표심사 평가로 창업지원사업 대상자 10개소를 선정하게 되며, 개소당 1천만원 보조를 받는 귀농창업 기반조성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창업 지원을 받은 사업장은 내년도에 사업모델 개선·보강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접수는 8일부터 26일까지이며 이메일(gmlhj2@korea.kr), 등기우편, 방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교육신청을 참고하거나 인력교육팀(☏760-7524)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다.

이현주 농촌지도사는 “창업설계지원 과정을 통해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조성하겠다”며 “귀농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