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 행복이용권 카드 신청하세요”
상태바
“여성농업인 행복이용권 카드 신청하세요”
  • 승인 2021.02.23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서 신청 접수
1인 연 15만원 내 지원…문화·예술·여가활동 등 45개 업종서 사용 가능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서 여성농업인 행복이용권 지원 사업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로 등록돼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부터 75세 미만(생년월일 기준 1946. 1. 1∼2000. 12. 31. 사이 출생자)의 여성농업인이다.

 여성농업인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지원적격 여부, 어업인 행복이용권 및 문화누리카드 중복 지원 여부를 확인해 지원대상자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된 여성농업인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역 농·축협(NH농협은행)을 방문하면 1인 당 년 15만원 내에 해당하는 카드를 발급(카드 발급 시기는 개인별 문자 통보)받을 수 있다.

 행복이용권카드는 대형마트 등 일부를 제외하고 영화관, 미용실, 문화·예술, 병·의원 등 45개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올해 여성농업인 행복이용권 지원사업은 여성농업인의 문화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카드사용처 업종을 확대하고, 지원 자격 및 지원제외자를 개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된다.

 홍충효 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농어촌지역 여성농업인에게 문화·여가활동 지원을 통한 영농의욕 고취 및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