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2:02 (목)
〔신년설계〕김동전 제주연구원장, ‘새로운 제주10년의 원년’
상태바
〔신년설계〕김동전 제주연구원장, ‘새로운 제주10년의 원년’
  • 승인 2020.01.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동전 제주연구원장.
▲ 김동전 제주연구원장.

 제주연구원은 2020년 경자년(庚子年)을 새로운 제주 십년의 원년으로 선포, 도민 행복과 지속가능한 제주발전의 디딤돌이 되는 연구과제 발굴과 수행에 중점을 두겠다.

 연구원은 이를 위해 ‘지속가능 제주발전 2030’에 대비한 정책연구를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 지역경제, 교통, 도시, 환경, 일자리, 사회 안전망, 4차 산업혁명 등 제주 미래 10년을 설계하는 아젠다를 제시하고, 도 정책에 직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또 국내·외 연구기관, 도내 학계, 의회, 언론, 시민단체, 도민과 함께 제주의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제주 가치발견과 미래에 한발 더 나갈 수 있는 제주연구원 ‘2020 정책엑스포’를 개최하겠다.

 연구원은 제주, 제주인, 제주정신에 대한 성찰과 제주다움을 살린 미래 발전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

 지역 주요 현안 및 도민과 정책소통 강화를 위한 정책세미나를 도민, 학계, 의회, 언론, 시민단체와 함께 운영해 나가며, 도민 눈높이에 맞춘 SNS 활용을 통해 도민과의 정책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

 연구원은 이를 바탕으로 글로컬 환경에 대응한 미래지향적 경영을 실천하고, 명실상부한 제주특별자치도의 씽크탱크로서 최상의 역할을 수행토록 할 것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