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59 (금)
서귀포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서귀포시,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 승인 2020.01.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서는 제주의 지역문화와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공동체간 협력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공동체 당 4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1월 23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업 대상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이며, 마을의 자원을 활용한 재능기부 등 지역문화 공유 프로그램, 마을경관 개선, 교통‧환경 등 지역(마을)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사업, 사회적 약자 및 소외된 취약계층 지원 사업, 정착주민과 지역주민과의 교류 활동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서귀포시 마을활력과에서 운영 중인 매력있는 마을만들기 포럼 위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자체심사를 통해 보조사업을 선정하고, 희망 보조사업자에는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약화된 공동체를 회복하고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마을활력과(☎760-2243) 또는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