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27 (금)
자치경찰단, 제주 봄꽃 핫플레이스 코로나 방역 순찰 집중
상태바
자치경찰단, 제주 봄꽃 핫플레이스 코로나 방역 순찰 집중
  • 승인 2021.03.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부터 4월 18일까지 봄철 상춘객 급증에 따른 순찰 역량 강화 추진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3월 20일부터 4월 18일까지 봄철 상춘객 급증에 따라 제주도내 봄꽃 명소를 중심으로 연(延) 480명(교통경찰 420명, 주민봉사대 60명)의 인력을 투입해 코로나19 방역 순찰에 역량을 집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봄꽃 구경 인파가 집중되는 명소를 중심으로 싸이카 기동반 등 교통경찰 전원 및 주민봉사대를 긴급 투입한다.

 순찰 역량을 집중할 봄꽃 명소는 △제주대 벚꽃길 △도남 시민복지타운 일원 △애월 장전 벚꽃축제길 △새별오름 일원 △표선 녹산로 유채꽃길 △화순 유채꽃길 △성산일출봉 △이중섭 거리 등이다.

 자치경찰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 수칙 위반 여부를 집중 지도·점검하고, 주변 차량 정체로 인한 교통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교통정리를 지도할 계획이다.

 경미한 방역 수칙 위반은 1차 현지 지도하고 방역 수칙을 위반해 악의적으로 타인에게 감염 위험을 가중시키는 경우에는 현장 격리 등 강력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봄꽃 구경 인파가 순식간에 집중될 경우 주변 도로를 순간 통제해 진입하는 차량들을 우회시키는 등 현장 상황에 맞춘 교통안전 조치도 추진한다.

 자치경찰단은 “최근 봄꽃 구경 인파 증가로 인해 교통정체 민원이 증가하고 있고, 많은 사람이 밀집돼 방역 허점이 생길 우려가 있다”며 “방역 수칙 위반 준수 여부 및 교통정리 지도·점검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자치경찰단은 코로나19 방역 및 제주도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