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59 (금)
우리는 배달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을 배달합니다
상태바
우리는 배달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을 배달합니다
  • 승인 2021.04.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꾸러미 제작해 소비자에게 배송…동영상으로 체험 진행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제주특별자치도 교육농장연구회(회장 이상희) 와 함께 비대면 농촌체험 활성화를 위한 ‘배달농촌교육농장’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배달농촌교육농장은 제주농촌교육농장 중에서 체험꾸러미를 소비자에게 배송하고 동영상으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농장으로 가뫼물교육농장, 감쪽같이 색이 피는 집, 맛있는 철학자 교육농장, 사월의 꿩, 에코감귤교육농장, 참곱다 교육농장, 초록꿈 교육농장, 폴개교육농장, 환상숲 교육농장, 해원교육농장, 홍스랜드 등이 있다.

 제주농촌교육농장은 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농장으로 도내 23개소가 있으며 학교교육과 연계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달농촌교육농장은 가뫼물교육농장(대표 오창학) 등 11개소이며 농장별로 체험프로그램에 맞는 꾸러미를 제작 후 소비자에게 배송하면 소비자는 실내에서 동영상을 따라하며 체험할 수 있다.

 농업기술원은 체험꾸러미 안내 및 동영상 QR코드를 수록한 ‘배달농촌교육농장’ 책자 1,000부를 발간하고 각 학교 및 유치원 등에 우편발송, 홈페이지 탑재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배달농촌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 ☎760-754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희 교육농장연구회 회장은 “직접 체험 이상의 만족도 높은 비대면 농촌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김경아 농촌자원팀장은 “배달체험이 청소년들의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키우고, 교육농장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