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기고〕자리돔 축제 대신 자리물회 한그릇
상태바
〔기고〕자리돔 축제 대신 자리물회 한그릇
  • 승인 2021.04.2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수경 서귀포시 송산동주민센터.
▲ 고수경 서귀포시 송산동주민센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우리생활에 많은 변화가 왔다. 마스크 항시 착용, 출입명부 작성, 손 소독 등 일상에 많은 변화가 왔지만 그 중 가장 안타까운 건 5인 이상 집합금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에 따라 안타깝게도 작년에 이어 19회 보목동 자리돔 축제는 올해도 개최되지 못한다.

 자리돔은 제주도 특산품으로 맛이 뛰어나 물회, 구이, 젓갈 등 다양한 음식재료로 이용된다. 또한 자리돔은 제주에서도 작지만 아름다운 보목포구에서 많이 잡혀 보목동에서는 매년 자리돔을 홍보하고 주민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축제를 개최해 왔다.

 따라서 자리돔 축제 취소 결정은 매년 축제를 준비하는 보목동민들뿐만 아니라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자리돔 축제를 개최하지 못한다고 해서 자리돔이 안 잡히는건 아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봄날, 보목 포구로 나가보자. 반짝이는 푸른 바다가 보이는 포구에서 길가에 늘어 서 있는 식당에 들어가 자리물회 한 그릇을 시켜보자. 오독오독 씹히는 자리와 알싸한 재피(초피나무) 향이 어우러진 시원한 자리물회는 제주의 대표적인 향토 음식 중 하나로 제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축제 미개최의 아쉬운 마음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자리물회 한 그릇으로 달래보시라고 권유하고 싶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