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00:12 (목)
안덕면, 장애인가구 대상 소확행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안덕면, 장애인가구 대상 소확행 프로그램 추진
  • 승인 2021.05.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있는 하루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형필, 김태언)에서는 안덕면희망나눔캠페인 사업으로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서 부분관과 협업해 안덕면 관내 취약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1일 소원을 들어주는 프로그램인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있는 하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장애인이나 장애인 가족이 그동안 가보고 싶고, 해보고 싶었지만 거동 불편이나 비용 문제로 미뤄두었던 것을 미션으로 정하고 장애인과 자원봉사자와 함께 이 미션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 사업은 안덕면 희망나눔캠페인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올해 16가족이 우선 추진되고 내년 확대 추진 여부는 만족도 조사 및 사업 평가를 통해 연말에 결정할 예정이다.

 지난 5월 28일 ‘소확행’ 첫 번째 주자로 감산리에 거주하는 92세 청각장애 독거 어르신으로 결정되어, 어르신이 원하는 관광지 방문과 문화체험, 봄 꽃구경 미션을 수행했다. 어르신은 혼자서는 상상도 못했던 일들이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로 나서서 어르신과 하루동안 동행했던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영현 부위원장과 장애인복지관서부분관 고수영 사회복지사는 작고 소소하지만 장애인 가구가 직접 원하는 미션을 정하고 수행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고, 앞으로 더 많은 장애인 가구가 밖으로 나와서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코로나 블루 시대를 건강하게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