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밈 주식' 열풍…듣보잡 종목 하루 1400% 폭등
상태바
세계는 지금 '밈 주식' 열풍…듣보잡 종목 하루 1400% 폭등
  • 승인 2021.06.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기사 - 블룸버그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세계는 지금 밈주식(개인 투자자들이 집중 매수하는 유행 종목) 열풍이 불고 있다.

 생소한 덴마크 바이오테크 회사의 주가가 미국증시에서 1400% 가까이 폭등하는 등 밈주식 태풍이 불고 있는 것.

 미국 증시에 ADR(주식예탁증서) 형태로 상장돼 있는 덴마크 바이오테크 기업 오펀자임의 주가가 11일(현지시간) 장중 1400% 가까이 폭등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오펀자임의 주가는 장중 1387% 폭등하다 장 후반 상승폭을 줄여 결국 302% 급등 마감했다.

 이같은 소식에 힘입어 덴마크 증시에서도 오펀자임의 주가는 76% 폭등했다.

 덴마크 증시의 분석가들은 이날 오펀자임의 주가가 왜 오르는지를 알아내기 위해서 고군분투했지만 이유를 알 길이 없었다.

 결국 이유는 뒤늦게 밝혀졌다. 미국 개미(개인투자자)들이 이 주식을 집중매수한 것. 미국의 개미들은 미국의 유명 증권토론방인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wallstreetbets)에 모여 이 주식을 매수할 것을 작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미국의 개미들이 집중 매수하는 주식을 '밈 주식'이라고 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밈 주식이 급증함에 따라 시장 조작 가능성에 대해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펀자임은 열충격 단백질을 사용해 희귀 신경 퇴행성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며, 2017년 미국 증시에 ADR 형태로 상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