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한림공고, 기업과 함께하는 취업맞춤반 협약식 개최
상태바
한림공고, 기업과 함께하는 취업맞춤반 협약식 개최
  • 승인 2021.06.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는 2021년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과 관련해 지난 6월 8일, 학교 소강당 및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맞춤반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제이시스 외 15개의 기업 대표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취업맞춤반에 대해 이해하고, 채용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적극 협력하는 시간이었다.

 취업맞춤반 협약으로 현재 18개 기업(△㈜제이시스 △㈜에이오디 △㈜기흥건설 △㈜세기산업 △㈜세기레미콘 △㈜우광건설 △㈜보석건설 △㈜동원설비 △㈜세원종합건설 △㈜삼일승강기 △㈜동신개발 △㈜세경 △㈜흥산엔지니어링 △㈜신원피엔지 △㈜한라전력 △㈜제주보타리에너지 △㈜섬엔지니어링 △㈜제주정보통신)에 한림공고 3학년 학생 27명의 취업이 확정되었다.

 이 학생들은 졸업 이전까지 기업맞춤형 직무훈련을 받아 취업 시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는 급변하는 직업 세계에 대응할 수 있는 현장 적응력을 키워서 취업에 안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강순구 교장은 “한림공업고등학교는 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명실상부한 취업 명문학교로 거듭나고 있다”며, “취업맞춤반 학생이 지성, 인성, 전문지식을 갖춰 협약 중소기업에서 훌륭한 기능인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한림공업고등학교는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통해 취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졸업 이후에도 취업한 학생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재직자 특별전형으로의 대학 진학을 돕는 등 전 교직원이 뜻을 모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