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전국 자치경찰제 원년, 제주자치경찰이 선도한다”
상태바
“전국 자치경찰제 원년, 제주자치경찰이 선도한다”
  • 승인 2021.07.0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창설 제15주년 기념행사’ 개최
유공 자치경찰관 37명 표창 수여…도민 신뢰·지지받는 당당한 경찰 다짐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이 7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창설 제15주년 기념행사’에서 도민의 행복과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했다.

 자치경찰단 아라청사 3층 회의실(참꽃마루)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2021 전국 자치경찰제 원년, 제주자치경찰이 선도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40명 이내로 최소화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자치경찰의 의지와 노력을 도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세부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도정 및 자치경찰 발전에 기여한 자치경찰관 37명에 대해 도지사, 도교육감, 제주자치경찰위원장, 제주경찰청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고창경 제주자치경찰단장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탄생한 자치경찰단은 지난 15년간 언제나 도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이제 도민의 지지와 신뢰를 받는 당당한 경찰이 되어 선진 자치경찰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전국 자치경찰제가 시행되는 만큼 자치경찰제도를 다지는 역사적인 중요한 시점에 있다”고 강조하며 “제주자치경찰단은 자치경찰위원회를 중심으로 제주경찰청과 협력해 70만 제주도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나가고, 나아가 대한민국 자치경찰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서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