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비짓제주 플랫폼,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 오픈
상태바
비짓제주 플랫폼,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 오픈
  • 승인 2021.07.05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외 기업 우수콘텐츠 홍보의 장으로 비짓제주 활용 확대 기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여행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 온 것과 같은 체험이 가능한 VR(가상현실) 콘텐츠의 특집 페이지가 오픈된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7월 5일, 제주 관광 공식 포털인 비짓제주에 VR 콘텐츠 특집 페이지(http://www.visitjeju.net/kr/vr)를 오픈, 제주 주요 관광지의 VR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페이지 : http://m.visitjeju.net/kr/vr)

 그동안 VR 콘텐츠는 기기 보급 저조, 콘텐츠 부족 등의 높은 진입장벽으로 대중화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이동이 제한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비짓제주 플랫폼에 VR 콘텐츠를 공급하는 NLC-VR사는 360 VR 영상, 항공 VR, 사이버 투어, VR 홈페이지 등 다양하고 생생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초기 관광 벤처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전국 각지 V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비짓제주에 공개되는 제주 VR 콘텐츠는 총 24개다. 곽지해수욕장, 쇠소깍 등 NLC-VR사가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는 콘텐츠 외에도 동백수목원, 군산오름, 정방폭포 등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콘텐츠도 포함됐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VR 콘텐츠가 코로나19로 제주 관광을 즐기지 못하는 관광객들에게 내재된 여행심리를 자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비짓제주 플랫폼을 활용한 스타트업과 관광업계와의 협업 강화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콘텐츠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객들의 여행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주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