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05 (금)
‘내가 GREEN 세상’, 친환경소비 그림 공모
상태바
‘내가 GREEN 세상’, 친환경소비 그림 공모
  • 승인 2021.07.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8월 20일까지 전국 초·중학생 대상 참가자 모집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친환경소비 그림 공모전 ‘내가 GREEN 세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센터장 이영웅)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녹색소비(친환경소비) 정착을 위한 실천’을 주제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녹색소비의 필요성과 실천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기한은 오는 8월 20일까지이며, 참가 대상은 전국 초·중학생 및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이다.

 공모전에는 생활 속 녹색소비 실천, 녹색제품 홍보 등 녹색소비와 관련된 내용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지급되며, 수상 작품은 향후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의 녹색소비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eco0501)를 통해 확인하거나,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064-759-2160)로 문의하면 된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중심으로 도민의 일상 속에서 녹색소비 문화가 확산되어 제주가 녹색사회 전환을 앞당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녹색제품 소비 활성화를 통한 도민들의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관련 정보제공 및 교육·홍보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지역거점센터로 현재 제주환경운동연합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다.

 녹색소비는 제품의 생산, 유통, 폐기 등 소비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부하를 최소화하는 소비 방식을 말한다.

 녹색소비 실천을 위해서는 환경표지제품, 우수재활용(GR)제품, 저탄소인증제품 등 녹색제품을 사용하거나, 녹색매장을 이용하고 친환경제품 구매 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그린카드 이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실천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