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2:59 (화)
서귀포보건소, 9월 자살예방의 달 언택트 생명사랑 활동 전개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9월 자살예방의 달 언택트 생명사랑 활동 전개
  • 승인 2021.09.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누군가가 생각난다면, 괜찮니? 하고 물어봐주세요"

 서귀포보건소(소장 정인보) 직영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매년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자살률 감소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생명사랑 행사를 9월 한달 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 대상 “괜찮니? 워크온과 함께하는 마음 노크 ▲자살고위험군 대상 情담키트 제공 ▲자살예방 대국민 홍보 “3가지만 기억하세요”로 구성되었다.

 우선, 시민을 대상으로 9월 한달간 “괜찮니? 워크온과 함께하는 마음노크”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가입자를 대상으로 ‘걸매숨길’(걸매생태공원~서귀포칠십리 시공원)을 코스 따라 걷기 완주 80% 이상 하고, 걸매숨길 스탬프함에 비치된 “괜찮니” 엽서에 ‘힘이 되는 한마디’를 작성해 홍보물 수령 시 제출하면 제출한 엽서는 우편으로 발송하게 된다.

 자살 고위험군 100여명을 대상으로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된 ‘청귤청만들기’ 키트를 배부해 情담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17개 읍·면·동 20곳에 자살예방 홍보 현수막 설치, 자살고위험군 발견 시 대처방법 ‘3가지만 기억하세요’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자살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자살예방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를 높여 생명사랑 공감대를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