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온라인으로 배우는 소상공인 마케팅'
상태바
'온라인으로 배우는 소상공인 마케팅'
  • 승인 2021.09.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소상공인을 위한 언택트 마케팅 교육 실시
▲ 지난 8월, 2차 창업교육 현장. 사진=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 지난 8월, 2차 창업교육 현장. 사진=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소상공인 대상 ‘행복더하기 마케팅 교육 6기’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온라인 마케팅 이해와 브랜딩 △지역 밀착형 마케팅(당근마켓,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 △네이버 블로그 및 유튜브 운영 방안 △인스타그램의 이해 △인스타그램 콘텐츠 특징 및 관리 △인스타그램 해쉬태그/팔로워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은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며 온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익히게 된다.

 교육은 9월 29일, 30일 이틀간 총 1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실시간 화상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원격으로 진행하며 수강생은 컴퓨터, 태블릿이나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강의에 참여한다.

 교육 접수는 24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www.jejusc.kr)를 통해 할 수 있다. 선착순 40명 접수로, 도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 중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생은 원활한 인터넷 연결 환경 및 카메라·스피커가 연결된 PC,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을 준비해야 하며 실습을 위해 가급적 PC로 교육을 들을 것을 권장한다. 센터는 수업 시간 내 수강생 화면 등을 통해 출결을 기록한 후 이수증을 제공한다.

 센터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직·간접적 마케팅 진행을 위한 이해도 향상의 필요성으로 ‘행복더하기 마케팅교육’을 지속해서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홍보 마케팅을 활용해 가게 경영을 튼튼히 이어갈 수 있으면 한다”고 밝혔다.

 ‘행복더하기 마케팅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http://pf.kakao.com/_nlRBT)’채널 추가를 하면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www.jejusc.kr), 전화 문의(1661-5002) 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