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제주고, ‘노담 선포 및 선서식’ 랜선 개최
상태바
제주고, ‘노담 선포 및 선서식’ 랜선 개최
  • 승인 2021.10.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지난 9월 30일, 제주고등학교 학생들의 ‘비흡연을 위한 선포 및 선서식’을 랜선으로 개최했다.

 이번 ‘노담 선포 및 선서식’은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진행되었는데, 제주고등학교 청소년 노담 교육 ‘슬기로운 노담 생활’, 제주고등학교 청소년 노담 교육 ‘노담 릴레이’ 영상을 제작해 선포식 당일 전교생이 각 교실에서 선서식에 동참하는 형식을 취해 진행되었다.

 제주고는 학생들의 비흡연 의지를 강화해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흡연 예방을 위한 포스터, 만화, 영상 등 공모전을 개최하고, 결과물을 연중 교육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비흡연 유지 실천율을 뒷받침해 학교 내 흡연 전면 금지를 실행하기 위해 △흡연 예방 교육 △계도 △수시 순찰 △일산화탄소 측정 △외부 금연교육 기관 연계 교육 등 다양한 방면으로 비흡연 교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학교의 이러한 활동을 통해 교내 흡연이 확연히 줄어듦은 물론, 학교 유튜브의 영상을 따라하며 노담(NO담배) 선언 학생이 늘고 있다.

 학생들은 “노담 선언은 시대적 요구입니다”, “노담 영상을 따라서, 저도 비흡연자로 평생 살겠습니다” 라는 등 비흡연을 위한 영상물이 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