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2:59 (화)
한영진 도의원,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상태바
한영진 도의원,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 승인 2021.10.3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한영진 의원(교육위원회, 비례대표, 민생당)은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연구소는 지방의회 30주년과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기초·광역 등 지방의회의 우수 의정활동 사례를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 지도자를 선발하고자 ‘제4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공모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조례 제·개정 분야에서 수상한 한영진 의원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첫째는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으로 4건의 조례를 제정했고, 둘째, 제주도민의 건강 불평등 해소 및 의료형평성 보장을 위한 활동으로 3건의 조례를 제정했으며, 셋째, 도민안전 및 지속가능 제주를 위한 의정활동으로 2건의 조례를 제정, 총 9건의 조례를 제정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영진 의원은 “주민의 삶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고자 노력했고, 조례를 통해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았을 때 가장 보람을 느꼈다”면서 “계속해서 지역 주민을 위한, 주민에게 필요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날인 10월 29일 오전 10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