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8:20 (수)
‘2021 서귀포칠십리축제’ 폐막
상태바
‘2021 서귀포칠십리축제’ 폐막
  • 승인 2021.11.22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기간 안전한 환경 구축, 서귀포 17개 읍·면·동 자랑거리 맘껏 뽐내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 ‘제27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사흘간의 일정을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지난 21일 폐막했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양광순)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민속(공연)예술 활성화와 장기간 침체된 지역사회에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서귀포칠십리축제는 축제 기간 철저한 방역관리(출입구 지정관리, 검사소 운영, 일자별 공연팀 전체 2차 백신접종 여부 확인 후 출연 조치 등)와 현장 실시간 최대 수용인원 99명 제한을 유지하며 코로나19 감염 차단에 만전을 기하면서 진행했다.

 또한 서귀포 마을의 다양한 자랑거리를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서귀포시 공식 유튜브 등 실시간 생중계)으로 담아내는 등 ‘위드 코로나’시대에 맞춤형 축제로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첫째 날인 19일에는 서귀포시의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남극노인성제’ 재현 행사를 시작으로 축제기간 서귀포시 17개 읍·면·동 22개팀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한마당Ⅰ(7개팀)’ 및 지역생산품 대상 서귀포in정(라이브커머스 진행)과 연계한 ‘칠십리 홈쇼핑’, 도내에서 활동 중인 가수들이 펼치는 ‘축하공연’ 등이 진행했다.

 둘째 날인 20일은 ‘문화예술 한마당Ⅱ(7개팀)’ 및 ‘제주어말하기 대회’, ‘민속놀이 공연(지역 민속보존회 등·4개팀)’ 등을 진행했다.

 셋째 날인 21일에는 ‘문화예술 한마당Ⅲ(8개팀)’ 및 ‘칠십리 홈쇼핑’, ‘칠십리 가요제’가 열려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지난 1일부터 축제 사전행사로 오픈, 운영되고 있는 역대 축제 현장기록 ‘사진전’(축제홈페이지 접속·11월 한달간)과 서귀포 시민들이 ‘축제 축하 영상’ 및 읍·면·동 자랑거리를 소재로 제작된 ‘지역특화 콘텐츠 홍보 영상’도 축제 기간 현장 및 온라인으로 송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양광순 축제조직위원장은 “올해에도 코로나19 여파로 축제 개최가 어려운 여건이었으나,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맞춰 서귀포 시민들에게 코로나19 극복이라는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내년에는 예전의 일상을 회복해 많은 사람들이 칠십리축제에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