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끝없는 배움과 도전의 열정, 시화(詩畵)로 열매 맺다
상태바
끝없는 배움과 도전의 열정, 시화(詩畵)로 열매 맺다
  • 승인 2021.11.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11월 29일~12월 7일 ‘제주 성인문해 시화전’ 개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은 11월 23일, 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도내 문해교육 학습자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제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시화전 및 제주 시화전 우수작에 대한 시상, 문해교육에 대한 특강, 우수상 수상자 시낭송, 문해교육 참여 경험담, 작품 전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2회째 개최되는 제주 문해교육 시화전은 도내 문해교육 확산과 지역사회 인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전국 및 제주 시화전 작품 공모를 실시한 결과 모두 62명의 학습자가 참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책 속에선 한숨소리 전복 캐듯 글자 주워 공책에 담아보지만, 친구는 또박또박. 나는 비틀비틀, 언제쯤 책 속에서 상군이 되어볼까?”라는 내용으로 문해교육과 해녀의 삶을 시로 표현한 강매옥 학습자의 ‘숨비소리 한숨소리’가 전국 성인문해 시화전 우수작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글자가 문제 해결의 척척박사라고 표현한 박복자 학습자의 ‘신기한 글자’가 제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외 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 특별상 12명 등 총 24명이 수상했다.

 문해 학습자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과 기쁨,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시와 그림, 짧은글로 표현한 수상작들은 제주 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서귀포오석학교 등 문해교육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림읍 금능리, 구좌읍 김녕리 어촌계 해녀들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진행한 ‘제주해녀 꿈바당 학교’ 시범사업 참가자 시화작품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허정옥 원장은 “배우고자 하는 문해 학습자 분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문해교육으로 세상과 소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