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자치경찰위원회, 인권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자치경찰위원회, 인권 슬로건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승인 2021.12.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제주자치경찰’ 주제로 공모…318편 응모
최우수 슬로건 ‘함께하는 자치경찰, 신뢰받는 인권경찰’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는 ‘제주자치경찰 인권 슬로건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자치경찰 인권 존중 이미지 제고 및 인권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은 ‘도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제주자치경찰’을 주제로 지난 9월부터 진행됐으며 총 318편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위원회에서는 표현력, 창의성, 활용성 등에 대해 2단계에 걸쳐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1, 2차 모두 외부위원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심사결과 6편이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제주자치경찰위원회 상장과 함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우수로 선정된 슬로건은 ‘함께하는 자치경찰, 신뢰받는 인권경찰’이다. 이어 ‘도민을 안전하게, 인권을 소중하게, 제주자치경찰’과 ‘멘도롱 자치경찰, 또똣한 제주인권’이 각각 우수 슬로건으로 선정됐으며, 그외 3편의 장려작이 함께 선정됐다.

 제주자치경찰위원회는 선정된 슬로건을 활용해 인권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도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따뜻한 자치경찰 이미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10일, 세계인권선언 제73주년을 기념해 수상작 홍보와 인권 존중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