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30 (금)
"서귀포 치유의숲, 제주 웰니스 글로벌 관광 선도한다"
상태바
"서귀포 치유의숲, 제주 웰니스 글로벌 관광 선도한다"
  • 승인 2021.12.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숲 웰니스 매력, 세계에 전파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최근 웰니스 관광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치유의 숲이 해외매체와 외신기자들을 통해 활발히 소개되는 등 서귀포시가 갖는 웰니스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외신에서 관심을 갖고 치유의 숲을 취재한 사례를 보면 지난 9월, 세계문화(자연, 음식, 생활 등)를 소개하는 CNN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치유의숲 이색체험(멍때리기)을 진행하는 내용을 촬영(내년 방송 예정)했다.

 11월에는 요미우리TV 방송사에서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로 알려진 치유의 숲을 소개하면서 제주 여행에 대해 취재했다.

 12월 2일에는 제주관광공사에서 국내 거주 외신기자를 초청해 진행한 프레스 투어에서 ‘치유의 섬’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치유의숲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참여자들은 치유의 숲에서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참여 외신기자는 ‘더 스트레이츠 타임스(싱가포르)’, ‘더 데일리 비스트(미국)’, ‘파이낸셜타임스(UK)’, ‘쇼가쿠칸INC(일본)’, ‘센트럴 뉴스 에이전시(대만)’, ‘해외문화홍보원(외신협력관)’ 등이다.

 이밖에 12월 11일에는 ‘2021 아시아 웰니스 관광 국제포럼’ 세션 참가자들의 포스트 투어를 통해 제주의 명품숲 자원인 ‘치유의 숲’을 활용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더 깊이 소개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관계자는 “산림휴양·치유를 웰니스 관광과 접목함으로써 치유의숲을 대표적인 웰니스 관광지로서 발전시켜 나갈뿐만 아니라 서귀포시가 갖는 다양한 녹색자원과 독특한 문화자원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