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5:51 (목)
제주자치경찰위원회, 강황수 제주청장에게 감사패 전달
상태바
제주자치경찰위원회, 강황수 제주청장에게 감사패 전달
  • 승인 2021.12.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황수 제주청장, 도민 안전과 제주형 자치경찰제 성공적 정착에 기여
자치경찰위원회, 연말연시 범죄・안전사고 예방에 총력

 제주자치경찰위원회는 12월 15일, 제주경찰청장으로 근무하다 국가수사본부 안보수사국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강황수 치안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제주도민의 안전과 제주형 자치경찰제의 성공적인 출발 및 정착에 기여한 강황수 제주청장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제주자치경찰위원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치경찰위원회는 15일, 제28회 정기회의를 열어 주민 목소리를 반영한 특별방범활동 추진 지휘 건을 의결하고, 제주경찰청과 자치경찰단에 세부 계획을 수립․시행할 것을 요청했다.

 연말연시 분위기에 편승한 각종 범죄 증가에 대비해 112신고 및 범죄통계 분석,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치안수요를 예측하고, 맞춤형 범죄예방 대책을 수립․시행해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연말연시를 보내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어두운 공원, 골목길 순찰 등 가시적인 경찰활동 전개 ▵외국인 범죄가 많이 벌어지는 지역 등에 대한 맞춤형 범죄예방 대책 마련 ▵지역공동체 중심의 선제적 경찰활동 추진 ▵방역활동 강화 등 범죄와 사고로부터 주민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 중점 논의됐다.

 자치경찰위원회 위원들은 심의과정에서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된 옐로카펫과 노란발자국 점검을 주문하고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생계형 경미사범에 대해서는 계도를 위주로 해 재범방지 및 일상복귀 지원에도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목소리도 나왔다.

 김용구 제주자치경찰위원장은 “안전한 치안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든든하고 따뜻한 자치경찰이 되겠다”면서 “범죄예방 경찰활동에 도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