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문성유 북+콘서트 , ‘문성유의 뉴노멀 시대와 제주의 미래’
상태바
문성유 북+콘서트 , ‘문성유의 뉴노멀 시대와 제주의 미래’
  • 승인 2022.01.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9일 오후 4시,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문성유 혼디행복 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는 문성유 북+콘서트가 오는 1월 19일 오후 4시,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지난 12월 발간한 ‘문성유의 뉴노멀 시대와 제주의 미래’를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 출신으로 기획재정부 기획조정실장,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등 30년여간 공직생활을 통해 경험을 쌓은 문성유 소장의 제주에서 보낸 유년시절 성장기, 공직생활의 에피소드, 행정을 아는 경제 전문가로서 재정과 경제에 대한 경험과 철학 등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북콘서트에는 허향진 국민의힘 도당위원장 및 고승암 요석기업회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임태희 전 국회의원, 윤희숙 전 국회의원, 하형주 전 LA올림픽 유도금메달리스트, 배우 선우재덕 등의 영상메시지 축사가 이어지게 된다.

 1부 공식행사에 이어지는 2부 ‘저자와의 대화’에서는 김세우 KSS출판사 대표 사회로 문성유 혼디행복경제연구소장과 평범한 일상이 요원한 뉴노멀 시대에 제주가 나아가야할 미래에 대해 청중들과 함께 지혜를 나누면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문성유의 뉴노멀 시대와 제주의 미래’ 저자 문성유는 제주 출신으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기획재정부 기획조정실장 등 30년의 공직생활 동안의 예산·재정 전문성을 갖춘 행정을 아는 경제전문가이다.

 제주 출신으로 ‘어떻게 하면 내 고향 제주를 더 나은 곳, 도민들이 더 행복한 곳으로 만들 수 있을까?’라는 문제의식을 공직생활 동안 늘 품고 살았다. 퇴임 이후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향 제주도의 더 나은 발전을 위해 ‘문성유 혼디행복경제연구소’를 열었다.

 제주지역사회의 각종 문제를 경제적 관점에서 길잡이가 되고자 행정을 아는 경제전문가로서 ‘문성유의 뉴 노멀시대와 제주의 미래’를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은 인생의 전반전을 솔직하게 고백하듯 나열했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나 생각의 흔적 등을 정리한 자전적 에세이집이다.

 ◆ 문성유 1964년 제주출생, 오현고·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영국 맨체스터대학교 경제학석사, 現 문성유 혼디행복경제연구소 소장

 33회 행정고시 합격, 기획재정부 예산총괄과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파견국장,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조정국장, 기획재정부 재정기획국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가균형발전기획단장, 기획재정부 기획조정실장,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 문의 : 문성유 혼디행복 경제연구소 (010-8238-3003).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