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38 (목)
제주다문화교육센터, 현장의 소리를 듣고 지원하기 위한, 다문화교육지원단 연수
상태바
제주다문화교육센터, 현장의 소리를 듣고 지원하기 위한, 다문화교육지원단 연수
  • 승인 2022.02.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강호준)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지난 2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 다문화교육지원단 13명을 대상으로 ‘2022 다문화교육지원단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제주지역 다문화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초·중등 교원 13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교육 내용은 △다문화교육 정책 및 흐름 △한국 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상호문화교육 △ 문화다양성 표준강의안 △다문화 학생의 언어적 특징과 학교에서의 언어적 지원 방안 △한국어학급 운영 이야기 등 다문화교육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업 컨설팅에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했다.

 다문화교육지원단은 현장에서의 다문화교육 지원을 위한 교원 전문가 조직으로 올해 처음으로 구성되었으며, 다문화교육 강사 수업 컨설팅 등 효과적인 다문화교육 실천 점검, 학교에서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지원을 위해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평소에 인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했는데 다문화교육지원단 연수를 통해서 다문화교육에 대한 생각들이 하나의 구슬로 꿰어진 기분”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