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8:20 (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2기 청렴도민감사관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2기 청렴도민감사관 공개 모집
  • 승인 2022.02.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공정한 열린감사 실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도민의 교육행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감사행정의 공정성·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제2기 청렴도민감사관을 2월 21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렴도민감사관은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되며 2월 15일부터 2월 21일까지 공개모집하고, 엄정한 서류 심사를 통해 15명 이내로 선발·위촉할 계획이다. 또한 3월 중 역량강화 연수를 거쳐 도내 13학급 이상의 종합감사 대상학교에 투입된다.

 청렴도민감사관은 공무원이 아닌 제3자의 눈높이로 학교 현장의 부조리한 관행의 개선 및 시정을 건의할뿐만 아니라 제주교육의 부패요인 예방 및 청렴정책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는 실질적 감사활동을 펴게 된다. 아울러 임기는 2년(2022년 4월부터)으로 감사 참여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담보하고 감사의 품질을 높이게 된다.

 교육청 감사관은 “지난 제1기 청렴도민감사관 운영에 대한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들은 전문적 역량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관점에서 학교교육과 교육행정을 바라보고 있어서 학생의 권익보호와 공직사회 내부의 자정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공개모집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및 제주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